Internet Explorer 11 지원 종료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Internet Explorer의 기술 지원 중단 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

2021년 8월 부터 MS365의 주요 웹어플리케이션 지원이 중단되었고, 2022년 6월 15일, Internet Explorer 11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공식지원이 종료됩니다. 지원 종료 이후에는 IE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도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심각한 보안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감염병 대시보드 페이지의 데이터 시각화 엔진인 태블로 퍼블릭은 2021.3 버젼부터  IE11 브라우저에 대한 지원이 중단(다른 최신형 브라우저는 문제 없음)하여 IE11로 로긴한 경우 이미지만 보일 뿐 동작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원 종료일 이후 Microsoft Edge는 공식적으로 Windows 10의 Internet Explorer 11을 대체하게 되는데 MS는 여전히 IE에 의존해야 하는 일부 웹 환경을 위해 일정 기간 자사의 엣지 브라우저에 탑재한 IE모드를 통해 이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계승하기 위해 만든 웹 브라우저이다. 윈도우 10 등의 운영체계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edge를 치면 바로가기 링크가 나온다.

edge-browser

 

 

엣지에서 IE호환모드 활성화

구형 업무 환경때문에 불가피하게 IE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대로 설정하시고 엣지 브라우저에서 IE호환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IE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의 […]을 누른 다음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ie11-mode-img1

 

왼쪽의 설정 메뉴 중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의 IE모드로 다시 로드하기 메뉴의 값을 [허용]으로 변경하고 필요한 경우 [페이지 다시 불러오기]를 눌러주면 설정이 끝납니다.
ie11-mode-img2

 

엣지 브라우저 사용중 IE11모드로 전환하기

페이지를 사용하시다가 IE11에서만 동작되어야 하는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우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를 눌러서 IE모드로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내 웹페이지는 샘플이고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는 엣지에서 이상없이 잘 로딩이 됩니다.

ie11-mode-img3

마무리

업무에서 늘 써오던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것은 무척 귀찮고 어려운 일입니다만, 그동안 엑티브X 등으로 보안에 많은 허점이 지적되던 IE 11의 기술지원이 종료되고 새로운 브라우저를 지원하게 된 만큼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시면 빠른 로딩 속도와 개인화 등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 들, 그리고 구형 IE전용 웹어플리케이션을 위한 IE11 호환 모드 등으로 금방 익숙해지실 것입니다.

오류가 나거나 문의가 있는 경우 관리자나 support@bigmaum.kr로 이메일 주시면 바로 지원해드리겠습니다.